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20. 02. 09)

[찬양]

천하 만민에게 같은 해와 같은 비를 주시는 만인 은총의 하나님! 찬양 드립니다. 믿음의 자녀, 선택된 자들에게 구원을 주시는 은혜의 하나님! 찬양 드립니다. 우리는 모두 죄인이기에 피할 수 있도록 도피성을 예비해 주시는 용서의 하나님! 찬양 드립니다.

 

[감사]

지난 일 주일은 물론 평생을 살아오면서 항상 보살피고 은혜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육신이 힘들고, 지치고, 아플 때 쉬게 하시고 치료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영적으로 약해지고, 쓰러질 때 우리는 알지 못해도 눈동자처럼 지키시고, 말씀으로 채워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회개]

셀 수 없이 넘치는 감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죄인임을 고백합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죄인인지 알지도 못했고, 아직도 모르는 불쌍한 죄인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도 모르게 분주하고 바쁘다는 핑계를 삼아서 실족하게 한 것 용서하여 주옵소서. 내가 던진 작은 돌이 작은 생명체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는 점을 망각하고 행한 행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성경의 진리가 궁극적으로는 사랑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머리와 말로만 사랑한 이 죄인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실천이 없는 표어로만 여기는 이 죄인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간구]

입으로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을 넘어서, 마음으로 그리고 행동으로 찬송하길 원합니다. 어떤 찬송을 펼지라도 그 찬송을 진실한 마음과 행동으로 찬송하길 원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의지로는 앵무새와 같음을 고백하오니 성령님 내주하셔서 우릴 변화시켜 주옵소서.

 

성령님 우리를 다스려서 포용하고, 품어주고 담아내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살아내게 하옵소서. 하지 말라는 것도 어길 때가 많지만 적극적으로 해야 할 것을 찾아서 감당하는 우리들이 되게 성령님의 열심으로 인도하사 서로의 그늘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이 선포됩니다. 기쁨으로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말씀이 힘이 되어 날마다 더 새로운 날이 기다려지는 우리들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것이 최고의 지혜임을 믿습니다. 말씀을 통해 가르쳐 주시는 대로 행하는 성령 충만한 성도님들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분별치 못하여 세월을 허비하는 자 아무도 없게 성령님 임재하여 주옵소서. 오늘 예배에 참여한 모든 성도님들 진리에 눈을 뜨게 하옵소서. 귀를 열고, 입을 열고, 온 마음을 열어 주옵소서.

 

말씀 선포하시는 목사님 건강하게 하옵소서. 말씀이 생수의 강이 되며, 그 말씀이 살아 움직이게 하옵소서. 정성껏 준비한 기도하는 찬양대의 찬양을 받아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0. 0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