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20. 05. 03)

[감사]

인간의 생사화복을 섭리하며 주관하시는 하나님! 찬양과 경배 드립니다. 우리는 모두 국민으로, 시민으로, 그리고 가족의 구성원으로 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의롭고 옳아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용서하심으로 옳다함 받고, 하늘나라의 천국시민으로, 제일성결교회의 지체로 살게 하시니 더욱 감사드립니다.

 

아직도 계속되지만 지나간 두 달여 동안의 전염병으로 인하여 인간의 나약함을 다시 깨닫게 하시니 감사 찬양을 드리며 하나님을 경외합니다.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방역을 하면서 모임을 갖지 않고, 바이러스가 오지 않길 바라는 것 외 별로 할 수 있는 일이 없었습니다. 최소한의 움직임을 위해서 천오백원짜리 마스크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나약한 존재임을 깨달았습니다.

 

교회에 와서 예배를 드릴 수 없었기에 가정예배를 드리면서도 하나님이 우리를 다스리심에 감사드립니다. 확진자 발생과 사망자를 최소화시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더욱이 우리교회가 지난주부터 교회에서의 예배를 다시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회개]

감사할 것 너무 많음에도 나약한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교회가 있지만 예배할 수 없는 안타까움도 한주, 두주 지나면서 사라져 가고, 오히려 몸이 편했음을 고백합니다.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주일이 다가오면 예배드리러 교회 오고 싶은 마음 크지만, 편안함에 익숙해지면서 신앙생활 하지 않는 사람들은 참 편안하고, 주말에는 여유롭게 지내는 것이 부럽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이 죄인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간구]

코로나19로 인하여 전 세계가 멈추었습니다. 주님! 우리를 불쌍히 여겨 코러나19를 멈추어 주옵소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게 하옵소서. 특히 영혼 사냥꾼 이단집단인 신천지가 뿌리 뽑아 주옵소서. 우리는 더욱더 십자가와 부활 신앙의 진리로 무장하게 도와주옵소서.

 

육신을 위하여 그리고 영을 위하여 예수 십자가, 부활 그리고 구원의 진리에 역행하는 자들과 섞이지 않게 하옵소서. 불신자들과 혼합되고 타협하여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잃지 않게 영적으로 무장하게 성령님 도와주옵소서.

 

[예배]

목사님 강건케 하옵소서. 아픈 곳 아시오니 고쳐주옵소서. 선포되는 말씀으로 하나님 앞에서 구별된 삶을 살며, 고난도 이기고 연마하여, 주님 앞에 설 때 내가 너를 안다고 환영받는 성도님들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0. 05.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