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23. 9. 24 주일)

[찬양과 감사]

우리 모두 장성한 분량의 믿음으로 성장하며, 구원받기를 원하시는 은혜의 하나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부모님 곁을 떠나 독립할 때에는 간섭이 없어 좋을 줄 알았지만, 그 모든 것이 사랑임을 알았듯이, 하나님의 선택으로 자녀가 되니 하나님의 간섭과 하나님의 만지심이 하나님이 주시는 복임을 알게 되어 더욱 감사드립니다.

 

지나간 일들과 지금까지 살아온 것을 생각하면 기쁜 일, 슬픈 일 모두 하나님 은혜임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공로와는 무관하게, 오히려 우리의 많은 허물에도 불구하고 복 주시기를 기뻐하시는 여호와 하나님! 찬양과 감사를 드립니다.

 

[회개]

그러나,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아시고, 채워주시는 은혜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우리의 욕심대로, 우리의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며 살았음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살지 못한 것 많았습니다. 과녁에서 벗어난 삶도 너무 많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본향, 영혼의 세상을 가기 위해 잠시 머무는 세상에서 없어질 들풀과 같은 인생, 들꽃과 같은 세상 영화를 위하여 동분서주하는 우리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간구]

주님의 자녀로서 육신의 때를 살아가면서 성령을 거스리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과 바른 교훈을 거스리지 않게 하옵소서. 자신과 가족보다는 하나님을 더 사랑하게 하옵소서. 썩어 없어질 돈과 육신보다는 경건을 사랑하는 우리들이 되게 하옵소서.

 

평생을 신앙생활 하면서, 성전 마당만 밟는 종교인 되지 않게 하옵소서. 성경을 읽기는 읽어도, 말씀을 듣기는 들어도 그날이 그날인 우리들을 깨워 주옵소서. 하나님의 영생 진리에 이르지 못하고, 머리로만 아는 지식에 만족하는 우리들을 변화시켜 주옵소서.

 

온전히 하나님을 알아가는 지혜를 주옵소서. 구원의 완성에 이르는 하나님 말씀을 잘 분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대로 세상을 살아내는 능력을 주옵소서. 주님 지체로서 주님의 몸에 잘 붙어있게 하옵소서. 우리의 중심에 항상 주님을 품고, 또 주님의 품 안에서 주님의 겸손과 온유의 마음을 배우며, 진실한 믿음과 행동으로 세상을 살아내게 하옵소서.

 

우리가 아뢰지 않아도, 간구함이 없어도 채워주시며, 고쳐주실 줄 믿습니다. 그러나 더 간절히 간구합니다. 우리 모두의 합심으로 기도합니다. 더 빠른 하나님의 채워주심과 고쳐주심을 믿습니다.

 

연로하고, 건강이 나쁜 성도들은 육체적 힘듬과 고통에서 구원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삶에서 그리고 신앙의 삶에서 해야 할 사명이 많이 남아있는 아픈 성도님의 건강 회복을 간구합니다. 우릴 마드셨으니 이전보다 더 건강하게 고쳐 주옵소서.

 

물질이 궁핍한 성도에겐 넘치도록 채우고 부어 주옵소서. 우리가 구하지 못한 것들도 기쁨으로 허락하옵소서. 특히 당회원 가족에게 복에 복을 내려 주옵소서. 성도님을 더 잘 섬길 수 있도록 믿음과 건강함을 주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담임목사님! 건강하며 가정이 형통하게 하옵소서. 바른 말씀으로 양육하고 이끄는 지혜와 능력을 주옵소서. 말씀을 선포합니다. 성령님 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이 항상 돌보아 주시며, 여호와의 눈이 항상 있는 이 곳! 영상으로, 이 곳에서 예배하는 성도들 진리를 보는 눈을 뜨고,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귀를 열어 주옵소서. 성령이 충만하고, 은혜가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20230924).hwp
0.0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