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14. 03. 09)

오래도록 참으시는 주님! 허물로 죽었던 우리를 살리셨음(2:5)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구원받았음을(2:8)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가치없는 세상이 좋아서 육신의 때에 온전히 회개치 못하고, 영혼의 때가 갑자기 닥치면 땅을 치며 후회할 이 죄인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그래도 살아서 숨을 쉬는 동안 회개할 기회를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말씀은 하라, 하지 말라는 것이 분명하고, 절대 실수가 없는데, 사람이 만든 방법을 따르게 하는 지도자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장로, 권사, 집사 등 모든 직분은 주님이 쓰시는 하인이요, 사환이요, 종이요, 일꾼이요, 섬기는 자로, 주인이신 주님 명령을 순종만 하면 주인이 책임지는데, 육이 살아 날뛰고 주인의 자리에 앉았던 종들을 용서하옵소서.

우리 모두는 죄인이기에 회개 운동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먼저는 앞장서야 할 종들이 역할을 다하지 못한 것 전심으로 회개합니다. 영을 분별할 능력 없어 갈 바를 모르는 양들을 이리 저리로 휩쓸게 만든 것 용서하여 주옵소서.

회개만이 생명 얻는 길임을 믿고, 회개를 선포합니다. 악은 더 이상 행치 말고 돌이켜 선을 적극적으로 행하길 소원합니다(4:28). 회개에 더하여 하나님께 보여드릴 합당한 열매(3:8) 맺기를 소원합니다.

우리는 언젠가는 예수님 앞에 서야합니다. 현재 어려움은 너무 크지만,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벧전2:2) 조금씩이라도 성장하게 하옵소서. 구원의 완성을 위하여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간구합니다(4:13;16, 벧전1:9).

주님! 성령의 소리를 듣고, 선포하는 진정한 목자를 간구합니다. “양 떼의 형편을 부지런히 살피며 소 떼에게 마음을 두는(27:23)” 참 목자를 간구합니다.

더 어렵고 힘든 현실입니다. 기도 외에는 아무런 방법이 없습니다. 기도하게 하옵소서. 지금 이 순간에도 악한 마귀는 우리의 생각과 마음에 교회일에 무관심하고, 반대하고, 성령을 거역하도록 조종하고 있습니다.

마귀에게 틈을 주는 지식과 세상사랑 등 헛된 것들의 생각을 바르게 열어 주옵소서. 영혼을 무시하는 것들은 회개 기도로 마음의 문이 열리게 하옵소서. 성령의 문이 열리게 하옵소서.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온 성도가 일정기간이나 때를 정하여 금식하고, 전적으로 기도하여 성령님의 인도를 받게 하옵소서.

하나님에 대한 최고의 서비스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4:23-24)드려서, 받아주시는 것이오니 주님 받아 주옵소서. 오늘 전하는 말씀을 순종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에게 성령님이 함께하시고, 우리에게도 성렴님 임재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4. 03.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