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13. 09. 01]

[감사]죄와 허물로 가득찬 죄악의 세상 속에 살던 우리들의 영혼을 주님의 영광 찬란한 햇빛으로 비추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요즈음 대외적으로 이집트, 시리아 등 불안한 사태에도 우리는 평온하게 예배드릴 수 있는 나라에서 살게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지난 7, 8월의 지리한 장마와 찌는 듯한 더위에도 건강하게 살면서 주님을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세상 살아가는 길이 험하고 마음이 지치고 피곤할지라도 주일이 기다려지고 예수님 품으로 나오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우리들이 여러 모로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이 귀중한 시간에, 귀한 성도님들과 함께 주님을 찬양하고 기도하고 전심으로 예배할 때 주님이 소망주시고 힘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여호와가 우리의 목자이시니 부족함이 없음을 감사드립니다.

 

[회개]하지만 살아가면서 알게 모르게 죄를 지을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의 인생입니다.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죄씻음 받기를 소원합니다.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경솔하게 판단하고, 경솔한 판단으로 말하여 시험받고 힘들어하게 한 것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장을 표현할 때에는 한번 더 생각하고, 신중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말한 것도 용서하여 주옵소서.

 

[간구]그로 인해 상처 받은 분들을 치유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다른 성도가 마음이 상하고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우리의 입술을 항상 지켜주시옵소서.

 

우리가 함께 신앙생활 하면서 교제할 때에나 토론을 할 때에도 의견이 조금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나의 주장을 절대적으로 관철하려 하거나, 다른 분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는 서로 존중하는 우리들 되게 하옵소서.

 

편안하면 할수록 더욱 편안하고 싶은 것이 우리의 육신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즐거움과 편안함과 아름다움에 머물지 않고 중보 기도하기를 소원합니다.

 

먼저 주님의 나라가 이 땅에서 이루어지길 소원합니다. 남북관계가 정상화되어 혼란이 없길 소원합니다. 이집트의 혼란 상황이 종식되어 파송선교사와 그 가족의 선교의 지경을 넓혀 주옵소서. 세상의 어떤 위험도 주님이 보호하시고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베트남에 세워진 교회가 그 나라의 국민을 구원하는 방주가 되게 하옵소서.

 

지금 이 시간 베트남에 머무시는 담임목사님, 건강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신 주님, 목사님이 명예롭고 아름답게 은퇴한 후에도 더 큰 일을 감당하게 도와 주시옵소서.

 

[예배]말씀을 선포하는 목사님과 가족이 주님의 일을 감담하는데 어려움 없고 존경받는 목회를 하도록 복 주시옵소서. 성령님 임하여서 힘 주시사 주님을 예배할 때 성도님의 닫힌 문이 활짝 열리게 하시고 온전히 하나님과 교제하고 변화의 열매를 맺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들의 예배와 우리들이 드리는 제물을 받아주시옵소서.

 

성령님을 사모하면서 목사님을 통하여 선포되는 말씀을 아멘으로 순수하게 받아들여 생수가 되게 하옵소서. 정성으로 준비한 찬양을 받아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3. 09.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