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13. 06. 23]

[감사]

때를 따라 은혜를 베푸시는 주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이제 더운 여름 날씨에 많은 사람들이 강으로, 산으로 또 해외로 더위를 피하여 나가지만, 우리들을 은혜의 이 성전으로 불러 주셔서 주님을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경외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무에서 위대한 우주만물과 사람을 말씀으로 창조하셨음을 경외합니다. 우리는 욕심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는 없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는 죄인들이 세상에서 더 잘사는 것을 많이 보지만 부럽지 않음을 감사드립니다.

 

그들도 열심히든 운이든 부자가 되고, 육신은 술과 담배와 쾌락을 즐기면서도 건강하게 살다가 죽는 것처럼 보이지만 부럽지 않음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닥치는 어려움은 물론 갑작스런 사고도 악인들에게는 피해가는 것 같아도 부럽지 않음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나라의 백성된 우리는 세상에서의 성공을 진정한 소망으로 삼지 않음을 감사드립니다. 인생사 금방 없어질 안개 같은 세상 삶에서 돈과 재물의 노예가 되지 않고, 많고 적음이 아니라 성도의 능력에 비하여 믿음으로 최선을 다하여 주님께 드리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재물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는 법, 우리의 제물은 하늘에 두고, 하늘의 소망 주님만 바라보게 하옵소서.

 

[회개]

하지만 욕심이 앞설 때마다, 하늘의 소망보다는 세상적인 것들을 추구하였던것 용서하여 주시소서. 우리의 삶을 채워줄 것 같은 재산, , 외모나 권력 그리고 명예를 찾았음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조금은 버티게 하여주는 그런 세상적인 것들은 우리가 세상 삶을 마칠 때면 모두 하늘에 계신 주인에게 돌려주어야 함을 알게 하옵소서. 

 

[간구]

날마다 은혜 베푸시기를 즐겨하시는 능력의 하나님, 크신 계획과 섭리 가운데 이 곳 원동에 교회를 세우시고 지금까지 영혼을 구원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교회가 세워진 이후로 지금까지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흥왕하였는데 지금 현재를 돌아보면 너무나 침체되고 열심이 부족하고 모이기를 힘쓰지 못함을 용서하옵소서.

 

주안에서 갈등이 없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세상적지식이나, 지역적 갈등이나, 많고 적은 재산이나, 교회에서의 직분이나, 믿음생활의 길고 짧음이나 그 어떤 것에서도 주님 안에서 하나 되게 하옵소서. 성령의 말씀에 순종하고, 주님 앞에서 낮아지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높여 주실 줄 믿습니다.

 

이제는 더욱 주님이 주신 영혼구원의 사명을 감당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고난스러울 때 기도하고, 즐거울 때 찬송하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이 강단에서 증거되는 말씀이 생수의 강이 되게 하시고, 영생의 말씀을 듣는 자마다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영적인 해갈함을 맛보는 귀한 교회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말씀이 살아서 역사하고, 성령의 뜨거운 교제가 넘치고, 충성된 사역자들의 섬김이 넘치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빛되신 하나님을 모르는 영혼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전도하는 빛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이제는 우리의 사명을 제대로 감당하여 구원받는 영혼이 날마다 더해지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배] 

주님을 예배하는 이 시간에 성령님을 사모하면서 목사님을 통하여 선포되는 말씀을 아멘으로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정성으로 준비한 찬양을 받아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3. 06.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