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의 기도(2009.9.6)

[찬양과 감사]

날마다 새로운 은혜로/ 채워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지난 일주일도/ 사탄 세력과의 전쟁에서/ 이기게 하시고/ 이 시간 예배드리게 하심/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의지대로만/ 세상에서 살지 않고/ 주님을 마음에 품고/ 살 수 있는 성령님이/ 내주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세상에서 살면서/ 많은 유혹과 어려움이 닥쳐와도/ 주님께서 나아갈 바를/ 예비하시고 인도하심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신종 풀루가 확산되는/ 이 혼탁한 시기에도/ 신유의 은사로 피할 수 있는/ 피난처 되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 또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 우리 모든 성도님들의/ 신경, 조직, 세포 그리고 호흡기 등/ 신체의 모든 구석 구석을 감찰하시어/ 건강으로 지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회개]

주님! 감사할 것 열거할 수 없지만/ 지난 일주일 동안도/ 세상과 타협했던 것/ 그리고 알게 모르게 지은 죄 있으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배려하는 마음보다는 이기적인 마음,/ 사랑보다는 무관심 했던 것/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간구]

주님! 우리의 편협된 생각과/ 잘못된 주장을 벗고/ 주님께 더 가까이/ 다가서길 소원합니다. 주님! 가까이에 있는 목사님과/ 성도님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길 소원합니다. 목사님과 성도님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품게 하옵소서. 우리의 주장이 서로 다르면/ 이해와 설득 그리고 모범적 행동으로/ 화합되게 하옵소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반박하거나 무시하지 말고/ 우리가 먼저 변화되게 하옵소서. 주님! 진정으로 마음의 변화를/ 소원합니다. 캐고 들춰서/ 지적을 하기보다는/ 맑고 깨끗한 마음과/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을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교회는/ 사탄이 절대 틈타지 못하는/ 교회되길 소원합니다. 우리가 싸울 것은 사탄인데/ 사탄이 좋아할 일/ 하지 않길 소원합니다. 우리 모두 서로에게 겸손하며/ 교회를 위해 또 성도를 위해/ 중보기도로 무장하게 하옵소서. 목사님과 장로님,/ 권사님과 집사님/ 그리고 모든 성도님이 결속하여/ 훈련받고 전도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넓혀가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가 제자로 훈련받아/ 주님 나라 확장을 위한/ 주님의 군사가 되길/ 소원합니다. 목사님은 온 정성을 다해/ 말씀과 사랑으로 양육하고/ 돌보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은/ 당회에서 결의하여 시행중인/ 양육자 교육과 제자훈련과정을/ 순종으로 따르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가 온전히/ 쓰임 받길 소원합니다. 도와 주시옵소서. 성령님! 우리 마음에/ 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주님이 필요한 곳에서/ 필요한 일을/ 맡겨 주시옵소서.

 

주님! 인간의 죄악으로 인한/ 각종 질병 특히 신종 풀루가/ 우리 믿음의 성도들에게/ 틈타지 못하게 하옵소서. 특별히 어린이와 노약자는 물론/ 학생 그리고 해외에 있는/ 모든 믿음의 자녀에게/ 건강함 주실 줄 믿고/ 간구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주님! 이 시간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니/ 성령님! 임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에 방해되는/ 생각과 걱정은/ 모두 결박하여/ 버려 주시옵소서. 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선포되는 말씀이/ 생명양식 되게 하옵소서. 매주 정성으로/ 준비하여 드리는/ 성가대의 찬양을/ 기뻐 받아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0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