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08. 09. 07)

[찬양과 감사]

  우리 인생길과 모든 갈 바를 주장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지난 한 주일도 우리를 눈동자처럼 보호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천국의 소망을 품고 세상에서 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역전 인생 요셉과 같이 고난과 역경을 양념으로 삼고 결국은 승리케 하신다는 확신의 말씀을 마음 판에 새기고 한 주일을 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  거룩한 주님의 날에 경건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나와 예배를 드리오니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회개]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는 주님! 아무 생각 없이 던진 나의 말이 성도에게 아픔이 된 것 있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시고 아픔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지난 한 주일도 근심, 걱정, 염려하며 낙심한 것 있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어리석은 부자처럼 물질에 더 큰 마음을 두고 살았음도 고백합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고 찬양하며 살아야 하나 온전히 주님과 교통하는 삶을 살지 못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고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모이기를 폐하는 것이 말세의 징조임을 알면서도 예배와 모임에 열심을 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용서하시고 모이기에 힘쓰게 도우소서.

 

[교회와 교우를 위하여]

  일일이 아뢰지 않아도 우리의 필요를 아시는 주님! 우리 교회에 신유의 역사가 일어나길 간구합니다. 육신이 고통 받는 성도들을 보살피고 치유해 주옵소서. 성령의 하나님! 성령의 은혜를 체험하는 성도들 되게 하옵소서. 주님 주시는 음성을 듣고 보다 성숙한 믿음의 사람으로 거듭나서 구원받는 성도들이 많아지게 하옵소서. 구원의 하나님! 우리가 늘 구원 받았음에 감사하게 하시고, 다시오실 예수님을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는 성도되게 하옵소서.

 

  지난주에는 담임목사님께서 두 날개 양육훈련 5단계 교육을 마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양육 프로그램으로 우리교회의 모든 지체들이 말씀으로 양육되어 봉사하고 섬기며 교제하여 주님께 칭찬받는 구원의 방주 원주제일성결교회 되게 하실 줄 믿습니다. 성도의 영적 부흥으로 각 기관과 성도들이 독수리 같이 두 날개를 힘껏 흔들며 올라가는 도약의 역사가 일어나길 간절히 소원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이 시간의 예배가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길 원합니다. 말씀 받아들일 옥토의 마음 밭을 위하여 예배의 시간에 세상의 모든 일은 버리고 하나님만 향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는 귀중한 시간에 성경 읽고, 주보 보고 또  딴 짓하는 일 없이 선포되는 말씀에 아멘으로 화답하게 하옵소서. 주님 말씀을 선포하시는 담임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주옵시사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깨 닿는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심령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삶에서 항상 찬송하고, 기도하고, 예배하고 또한 가장 귀하고 좋은 것을 주님께 드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의 시종일관을 주님께서 주관하실 줄 믿고, 성가대의 찬양을 기뻐 받아 주옵소서. 성령의 역사하심이 우리의 교회와 성도들에게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소원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08.09.07 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