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 [2008.7.27]

[찬양과 감사]

 우리의 창조주, 구원자 그리고 위로자 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지난 한 주일도 우리를 지켜 주시사 천국 소망을 품고 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온전히 주님 안에 거하지 못하여 여러 가지 죄를 지으면서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죄로 거룩하신 주님 앞에 감히 나올 수 없지만 그리스도 보혈로 씻어 주셔서 오늘 거룩한 주의 날에 떨리고 경외하는  마음으로 주님 앞에 나왔습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받으셔서 오늘 이 예배가 주님이 기뻐 받으시는 예배로 드려지게 하옵소서.

 

[회개]

  용서의 주님! 우리가 그리스도 성령님을 마음에 품고 천국의 기쁨을 자라고 확장시켜야 하지만 어리석게도 육에 속한 자와 같이 순간적이고 보잘 것 없는 세상의 욕심을 따라 살았습니다. 부모, 형제, 이웃을 용서하지 못하고 시기하고 분쟁하며, 베풀기보다는 받기를 좋아하고, 내가 가진 큰 허물보다 남의 작은 잘못을 비판한 죄인입니다. 주님! 우리를 용서하시고 앞으로는 편하고 넓은 길에서 돌이켜 성령님과 온전히 교통하는 승리의 길, 좁은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천국의 기쁨을 주시는 주님! 걱정, 근심, 염려가 없는 마음의 천국과 가정의 천국과 교회의 천국을 이루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그래서 성령의 열매로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고, 사람들에게는 올바른 길로 돌아오게 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교회와 교우를 위하여]

  우리의 필요를 아시는 주님! 성도님 중 육신이 고통 받는 이들을 보살피고 치유해 주시길 원합니다. 그들이 주님 주시는 음성을 듣고 보다 성숙한 믿음의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치유함을 간증하게 하옵소서. 일용할 양식을 채워 주시는 주님! 먹는 것과 마시는 것 그리고 물질에 마음을 두어 참 진리를 잊지 않게 하옵소서.

 

교회의 모든 지체들이 말씀으로 양육되어 봉사하고 섬기며 교제하여 주님께 칭찬받는 구원의 방주 원주제일성결교회 되게 하옵소서. 성도의 영적 부흥으로 각 기관들이 부흥케 하옵소서. 지난주에는 중고등부가 수련회를 통하여 은혜 받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교회학교의 여름성경학교를 통하여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어린이들이 되게 하옵소서. 준비하고 수고하는 교사와 연합여전도회 및 성도님들에게 무한한 복과 기쁨을 주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이 시간 주님 말씀을 선포하시는 담임목사님에게 하나님의 능력으로 도우사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깨 닿는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길가와 돌밭과 가시떨기 위와 같이 쓰레기 같은 마음은 모두 제거하여 주옵소서. 목사님이 천국 복음의 씨를 뿌리 때 말씀을 받는 우리들은 옥토와 같은 마음의 밭을 준비하게 하셔서 많은 열매 맺길 원합니다.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지치고 상한 마음을 소생케 하사 세상에 나가 선한 싸움의 승리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선포되는 말씀 위에 성령이 임함으로 이 세상을 이기는 주님의 군사, 제자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일일이 아뢰지 못한 형편을 주님이 아시오니 친히 보살펴 주시고 주님의 뜻 안에서 온전히 이루어지기를 원하며 우리를 영원히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08.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