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17. 06. 27)

[찬양]

때를 따라 도우시는 여호와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더운 날씨에도 건강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세상의 즐거움 보다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가뭄이 계속되는 자연현상을 보면서 인간 의지와 능력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음을 알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회개]

죄 없으신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통한 대속에도 불구하고, 우리 십자가를 감당치 못함을 용서하옵소서. 말로는 주여, 주여 하면서도 예수님이 주인이라는 사실을 망각하는 우리들을 용서하옵소서. 주님이 우리 삶을 통제하고 계심을 온전히 받아들이지 못한 것 용서하옵소서.

 

[간구]

주님! 우리가 항상 기뻐하며 기도하길 소원합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않고, 모든 일을 기도와 간구로 아뢰게 하옵소서.

 

구원 계획을 이루어 가시는 주님! 만세 전에 우리를 택하셨음을 믿습니다. 우리를 이 시대에 특별한 뜻이 있으셔서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하셨음도 믿습니다. 주님께서 특별한 계획이 있으셔서 우리들이 이 교회의 구성원이 되게 하셨음을 믿습니다.

 

주께서 인생을 구체적으로 계획하시고, 인도하시고, 섭리하시고 계심을 믿습니다. 우리는 어두움을 멀리하고, 빛의 자녀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자나 깨나 주 안에서 살아가며, 그리스도의 향기를 들어내게 하옵소서.

 

또한 믿음의 가정이 바로 서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영접한 우리교회 공동체는 모두가 섬기는 종의 모습을 갖게 하옵소서. 교회 내 모든 기관과 구성원은 그리스도의 지체로서 서로를 섬기게 하옵소서.

 

새로운 정부가 시작되었지만, 대내외로 불안한 현실에서, 주님을 더 붙잡고 의지하게 하옵소서. 믿음의 사람은 믿지 않는 자의 모범 되게 하옵소서. 우리나라가 바로 세워지는데, 믿음의 자녀들이 사용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주님의 나라와 의를 위하여 큰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성령이여 이 곳에 임하여 주옵소서. 한 주간의 기도와 열심히 준비한 말씀을 선포합니다. 성령이여 목사님과 함께 하옵소서. 성도님들도 성령님을 사모하면서 즐겁게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예배에 방해되는 모든 일들 잊게 하시고 온전한 예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찬양대의 찬양을 받아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2017. 06.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