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 (2016. 09. 04)

[찬양과 감사]

날마다 은혜로 채워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지난 일주일도 사탄과의 싸움에서 이기게 하시고 이 시간 예배드리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우리 자유의지로만 살지 않고 주님을 품고 살 수 있게 성령 하나님 내주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세상 많은 유혹과 시련이 올지라도 극복할 수 있게 인도하시니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북한의 위협과 대통령 등 정치인들은 국민은 뒷전이고 기득권에 몰두하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하나님 은혜로 이 땅에서의 피난처가 되게 감사드립니다. 이 땅에서 어떤 제약없이 예배드릴 수 있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몸된 교회에서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세상적인 이기심 없는 교제를 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회개]

주님! 감사할 것 너무 많지만 사소한 일이라도 세상과 타협했던 것 그리고 알게 모르게 지은 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배려하는 마음보다는 이기적인 마음, 사랑보다는 무관심 했던 것 용서하여 주옵소서. 다른 사람의 티끌보다 더 큰 흠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나만 거룩한 척 생각하고 말한 것 용서하여 주옵소서.

 

[간구]

주님! 편협된 생각, 잘못된 주장을 버리고 주님께 더 가까이 다가서길 소원합니다. 말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주님과 성도에게 더 가까이 가길 소원합니다. 주장이 다르면 이해와 설득, 모범적 행동으로 화합하게 하옵소서. 마음에 안 든다고 반박하거나 무시하지 말고 먼저 변화되게 하옵소서. 진실한 마음의 변화와 행동의 실천을 소원합니다. 캐고 들춰서 지적을 하기 보다는 맑고 깨끗한 마음과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을 주시옵소서.

 

주님! 인간의 죄악으로 인한 어떤 질병과 유행병도 우리 믿음의 성도들에게 틈타지 못하게 하옵소서. 특별히 어린이와 노약자는 물론 학생 그리고 멀리 떠나 있는 모든 믿음의 자녀에게 건강함 주실 줄 믿고 간구합니다.

 

주님! 사탄이 절대 틈타지 못하는 교회되길 소원합니다. 우리가 싸울 것은 사탄인데 사탄이 좋아할 일을 하지 않길 소원합니다. 우리 모두 서로에게 겸손하며 교회를 위해 또 성도를 위해 중보기도로 무장하게 하옵소서.

 

성령 받고 권능 받아 하늘나라 확장을 위한 주님 군사 되길 소원합니다. 담임목사님은 정성과 사랑으로 성도를 양육하고 돌보게 하옵소서. 그리고 성도들은 온전히 쓰임 받길 소원합니다. 성령님! 도와 주시옵소서. 성령님! 우리 마음에 임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주님이 필요한 곳에서 필요한 일을 맡겨 주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주님! 이 시간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니 성령님! 임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에 방해되는 생각과 걱정은 모두 결박하여 버려 주시옵소서. 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선포되는 말씀이 생명양식 되게 하옵소서. 매주 정성으로 준비하여 드리는 성가대의 찬양을 기뻐 받아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6. 09. 04

'신앙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일 예배 기도(2016. 10. 30)  (1) 2023.03.12
주일 예배 기도 (2016. 10. 02)  (0) 2023.03.12
주일 예배 기도(2016. 08. 07)  (0) 2023.03.12
주일 예배 기도(2016. 07. 10)  (0) 2023.03.12
성경 퀴즈(사무엘상)  (2) 2023.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