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기도(2024. 8. 11)

[찬양과 감사]

생명의 주권자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 경외합니다. 세상에 햇빛과 비를 공평하게 주시는 공의의 하나님! 경외합니다. 아뢰지 않아도 필요를 아시고 채워주시는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지난주 은혜롭고 즐거운 여름행사로 더 성장하는 교육기관이 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견디기 힘든 아픔이든, 못 고칠 것 같은 질병이든, 죄악에 빠질 시험이든 감당할 만큼만 주시고, 피할 길을 예비하시는 은혜에 감사와 찬양 드립니다. 세상의 명예와 지식과 권력과 재산으로는 절대 못가는 나라, 오직 믿음, 오직 예수로만 갈 수 있는 하나님 나라의 자녀 삼으심에 감사드립니다.

 

[회개]

그러나. 우린 미련하고 약함을 고백합니다. 헤아릴 수 없는 많은 은혜에도 삶의 조건과 형편만을 구하는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하나님께 받은 것 헤아릴 수 없이 많음에도 베풀지 못함 용서하옵소서.

 

[간구]

그래도 주님 전에 이렇게 나왔습니다. 성전 마당만 밟고, 얼굴 도장 찍는 출석만 하지 말고, 온전히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전인격으로 예배하게 하옵소서. 오늘부터라도 잘 살아내길 원합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이 없어 세상 풍조를 따르는 낭비와 소비와 방탕의 삶이 되지 않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간섭과 만지심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살게 하옵소서. 의와 진리와 거룩함을 힘입어 새사람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우리가 빛과 소금이 되어 존재 자체로 어둠이 물러가며, 죄의 본질을 끊게 하옵소서.

구원 완성을 위한 광야 길을 우리의 힘만으론 걸어가기 어려움을 고백합니다. 주님 손에 이끌리어 생명길 뚜벅뚜벅 걸어가길 원합니다. 주님과 함께, 우리 모든 성도와 함께 걸어가길 원합니다.

 

나의 것, 나의 앞만 바라보지 않고, 약한자에게 더 가까이 가게 하옵소서. 도울 사람이 있는지 옆을 보며, 뒤를 돌아보게 하옵소서. 내가 받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나누게 하옵소서.

 

우리교회에는 어르신, 약하신분 그리고 경제적으로 힘든 분이 있습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선포하고 간구할 때 하늘에서 들으시고 긍휼히 여기시사 고쳐주며, 힘든 부분 해결하여 주실 줄 믿습니다.

 

우리는 주일이 기다려지며, 만나고 싶어지는 성도가 되길 원합니다. 모두가 오고 싶은 교회되길 원합니다. 매 순간을 삶의 끝으로 여기며 오늘을 살아내게 하옵소서. 내일 일은 하나님께 모두 맡기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배]

하나님 말씀을 기대합니다. 온전히 받아들여, 신앙이 장성하며, 직분에 순종하고, 복종하며, 지키길 원합니다. 말씀이 살아 움직여서 모든 가족을, 성도를, 이웃을 하나님께 하듯, 섬기는 자 되길 원합니다. 담임목사님! 가정이 건강하며, 화평하게 하옵소서.

 

성령님!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예배에 참여한 성도들 귀한 주님의 말씀을 듣고, 진리를 깨달으며, 복음과 함께 고난도 이겨내는 신앙 인격을 얻게 하옵소서. 찬양대의 찬양을 받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20240811).hwp
0.01MB

'신앙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일예배 기도(2024. 6. 30)  (0) 2024.06.27
주일 예배 기도(2024. 5. 12)  (0) 2024.05.06
발인 예배 기도 [고전 15:22, 벧전 1:3]  (0) 2024.05.03
기도(2024. 3. 24 종려주일)  (0) 2024.03.20
주일 예배기도(2024. 2. 4)  (0) 2024.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