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21. 03. 21)

[감사와 찬양]

존귀와 영광이 무궁하신 하나님! 구원을 선물로 거져 주시는 여호와 하나님! 은혜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하나님 구원계획에 따라 우리를 자녀로 택하시고, 만져 주심에 감사 찬양하며 경외합니다.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아들을 대속물로, 십자가 사건과 부활로 인류 구원의 은혜를 베푸심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최근 1년 이상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통하여 인간의 나약함과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알게 하심을 감사와 찬양합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백신과 치료약을 주심으로 피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시니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회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고, 교회에서 장로의 직분을 주어, 주님 영광을 위하여 그리고 영광된 구원의 자리까지 가야 하지만 여전히 죄인 중에 큰 죄인임을 고백합니다.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마치 직분이 신앙의 명분이나 멋으로 여기고 행위보다는 말뿐인 사랑만 외쳤음을 고백합니다. 용서하옵소서.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아들을 대속물로 주셔서,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막힌 담을 허시고, 관계를 회복시켜 주셨건만, 하나님과 상관없는 나의 마음대로 살아 보고자 했던 것 많으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변함과 구원을 이루는 기쁜 소식, 복음을 받고도 우리의 욕심으로 복음이 아닌 다른 교훈을 추종했던 것 용서하옵소서. 하나님의 선물인 구원을 우리의 공로로 얻을 수 있는 것처럼 어리석은 생각과 행동을 한 것들도 용서하옵소서. 거저 받은 은혜와 자유에 감사하지 못한 우리를 용서하옵소서.

 

[간구]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무속적 신앙이 아닌 말씀 위에 바로 서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고 또 들어서 마음에 새기고 또 새겨서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잘 살아내길 소원합니다. 하지만 우리 앞에 놓인 장애물이 너무 많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온유와 겸손을 잘 배우고 몸에 익히게 성령님 도와주옵소서.

 

하나님 기뻐하는 좋은 일을 할 때, 때로는 오해도 받지만 낙심하지 않고 끝까지 잘 감당하게 성령 충만으로 우리를 채워 주옵소서. 힘들어도 우리의 멍에를 메고 각자의 짐을 지고, 책임을 다하는 제일성결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고난의 사순절 기간을 지나면서 모든 성도님 가정과 교회가 기도와 찬양으로 넘치게 하옵소서. 성도의 필요를 우리보다 잘 아시는 주님! 병으로 인해 육신이 불편한 성도님들 신유를 체험하게 하옵소서. 

 

일자리를 구하는 성도에게 주님이 허락하는 직업을 주시옵소서. 결혼을 하고자 하는 성도에게 하나님이 예비하신 배우자를 보내 주옵소서. 구할 바를 구하고 절대로 의심하거나 걱정하지 않게 하옵소서. 모든 것의 해결은 하나님께 달려 있음을 믿습니다.

 

[예배를 위하여]

말씀 선포하시는 담임목사님 건강하게 하옵소서. 말씀이 생수의 강이 되며, 말씀이 살아 움직이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 03.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