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15. 10. 18)

[감사]

날마다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건강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우리들이 약할 때 강함 주시고, 아플 때 치유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우리들이 슬플 때에는 위로함을 주시고, 우리가 무언가 필요할 때 채워 주시니 여호와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들의 인생길이 험하고,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만날 때에도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시고, 밝은 빛으로 비추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반석위에 세워진 우리교회, 온갖 풍파와 환난에도 변함없이 구원의 방주 역할을 감당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 모두, 서로가 믿음의 말을 하고 교재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교회의 온 성도가 모여 앉아 기뻐 찬송하며, 주의 크신 은혜로 정성으로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말씀과 기도가 넘치게 하시고, 기쁨과 감사가 넘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주일과 수요일 그리고 새벽시간에 은혜의 단비를 내려 주시고 풍성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회개]

조건과 이유가 아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하여야 하는데, 우리는 여전히 일용할 양식을 주심에도 노후의 먹을 것과 입을 것과 거주할 것을 염려하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간구]

우리들의 삶이 슬프고 괴로울 때 기도하게 하셔서 위로함과 평안함을 주옵소서. 마귀들이 틈을 주지 않는 험란한 세상에서 사는 동안 시험과 환난에서 구하여 주옵소서. 

 

우리 믿음의 가족인 성도들, 모두 선택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니, 주님을 사모하는 마음 변치않고, 주님 은혜가 넘치는 성도님들 되게 하옵소서. 

 

공중을 나는 새나 들의 백합화도 기르시고 돌보시는 주님인데, 자녀인 우리의 필요를 채워 주실 줄 믿고, 주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우리들 되게 하옵소서. 

 

교회는 말씀에 순종하여 성도들이 모였으니 말씀충만, 성령충만, 은혜충만한 교회되길 간구합니다. 예수님을 자랑하고, 목사님을 자랑하는 교회되길 간구합니다. 천하고 천하며, 무지한 우리에게 귀중한 직분을 주셨으니, 잘 감당하는 성도님들 되게 하옵소서. 

 

추수의 계절인데 성도님 모두 알곡이 되어, 주님 오셔서 거둘 때에 우리 모두 거두어 가게 하옵소서. 특별히 수능시험을 보는 학생들 건강과 지혜를 주셔서 좋은 결실 거두게 하옵소서. 또한 교육기관을 지도할 신실한 교역자를 우리교회로 보내주옵소서. 

 

[예배]

이 시간 성령님 임하셔서 귀한 말씀, 하나님 말씀을 들을 때 주님의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성도들이 말씀으로 은혜받아 세상에서 살 동안 행복하게 하시고, 하늘나라도 함께 가는 소망으로 살게 하옵소서. 목사님이 선포하는 말씀으로 온전한 신앙생활하며 성화되어가는 우리들 되게 하옵소서. 믿음 소망 사랑으로 하나님만 의지하는 성도님들 되게 하옵소서. 성가대의 찬양을 기뻐 받아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5. 10.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