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느혜미야의 기도(느1:5 ~ 11)

느혜미야의 기도(느1:5 ~ 11)

하늘의 하나님이신 여호와여,

여호와는 위대하고 두려운 하나님이시며,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사랑의 언약을 지키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주의 종이 이스라엘을 위해 밤낮으로 드리는 기도를 꼭 들어 주십시오.

저희 이스라엘 백성이 주께 지은 죄를 제가 고백합니다.

제 아비의 집과 저 역시 주께 죄를 지었습니다.

 

저희가 주께 큰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주께서 주의 종 모세에게 주신 계명과 규례와 율법을 저희가 지키지 않았습니다.

 

주의 종 모세에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해 주십시오.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만약 너희가 죄를 짓는다면, 내가 너희를 나라들 가운데 흩어 놓겠다.

 

그러나 나에게 돌아와 내 명령을 따르고 지키면 흩어진 백성이 땅 끝에 있더라도,

내가 그들을 모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을 나의 이름을 두려고 택한 곳으로 데려올 것이다.’

 

주께서는 그들을 크신 능력과 힘으로 구원하셨습니다.

 

주여, 주의 종인 제 기도를 꼭 들어 주십시오.

그리고 주의 이름을 섬기려는 주의 종들이 드리는 기도를 들어 주십시오.

이제 주의 종인 제가 하는 일이 잘 되게 해 주십시오.

페르시아의 왕이 저를 돕게 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