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21. 03. 13)

[감사와 찬양]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는 여호와 하나님! 찬양하고 경외합니다. 하나님 계획 하심에 따라 택하시며, 만져 주심에 감사 찬양드립니다. 만민을 위해 독생자 예수님을 대속물로, 십자가 사건과 부활로 인류 구원의 은혜를 베푸심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기에 삶의 현장이 어렵지만 주님이 주시는 복임을 알고 감사합니다. 2년 이상 지속된 코로나 어려움을 통하여 인간의 나약함과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알게 하시니 감사와 찬양합니다. 그래도 백신과 치료제를 주심으로 피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회개]

자녀로 삼았고, 직분도 주셨기에 주님 앞에 합당하게 삶을 살아내야 하지만 여전히 죄인임을 고백합니다. 악하며 어리석어 ​세상을 더 좋아했음을 고백합니다. 긍휼히 여기시고 용서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가 죄에서 돌이킬 때까지 기다리고 참아주시는데, 우리는 조금도 참지 못하고, 감정대로 말하고 행동하여 다른 사람을 실족시키기도 하였으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간구]

그래도 말씀과 예배로 회복되고 무장하여 우리의 십자가를 짊어지고 기쁜 마음으로 주님의 길을 따르는 제자의 삶을 살아내길 원합니다. 마귀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악한 본성은 죽이고 마귀에게 틈을 주지 않게 하옵소서. 날마다 죽는다는 바울과 같이 주님 고난에 동참하고 주님 모습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목사님과 성도들을 사랑하고 자랑하는 훌륭한 성도 되게 하옵소서. 예배와 기도와 말씀묵상과 성도간 교제로 시간을 드리게 훌륭한 성도 되게 하옵소서. 목마르고 갈급한 영혼에게 생명 양식을 잘 공급하는 훌륭한 목사님 되게 하옵소서. 구경꾼 같았던 마음은 산산조각 깨지고 부서지게 하옵소서.

 

세상일이 힘들고, 분주하고, 몸이 귀찮아도, 주일만이 아닌 수요예배와 새벽기도회에 열심 내는 장로님, 권사님, 안수집사님들 되게 하셔서 성령 충만하며 훌륭한 교회가 되길 간구합니다.

 

지구촌에 평화와 화합이 넘치게 하옵소서. 외적으로는 우크라이나에 전쟁이 그치고 평화를 찾게 하옵소서. 내적으로는 새로운 대통령을 선출하였으니 화합을 이루어 세계열강 속에서 부강한 나라로 하나님의 복을 받는 대한민국 되게 하옵소서.

 

묵상과 기도로 사순절을 지내면서 주님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으며, 우리 자신을 끊임없이 돌아보게 하옵소서. 우리의 자리를 피하거나 도망하지 말고, 바울의 모습을 본받아 우리 자리를 지키게 하옵소서.

 

[예배]

목사님 건강하게 하여주시고 말씀에 능력을 주옵소서. 선포되는 말씀으로 은혜받을 이 존귀한 시간에 우리 근심, 걱정, 염려를 모두 하나님께 맡기고 예배드리게 하옵소서.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십자가의 능력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가장 둔한 양심을 깨우시고, 완악한 마음을 녹이시고, 깨끗게 하옵소서. 구원의 감격을 회복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 03.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