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주일 예배 기도(2021. 09. 05)

[찬양과 감사]

지금까지 도우신 에벤에셀 하나님! 현재를 함께하시는 임마누엘 하나님! 미래를 예비하시는 여호와이레 하나님! 경외합니다. 우리가 연약하고, 죄인일 때 찾아오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모든 날이 주님의 날이지만, 오늘은 특별히 구별된 날로 거룩하신 하나님께 가장 귀한 것을 드리는 예배자가 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연약함, 못난 것 모두 아시면서 종으로 부르시고, 일을 맡기시고, 용서하심으로 구원을 은혜의 선물로 주시니 더욱더 감사, 찬양, 영광을 올립니다.

 

[회개]

아직도 하나님 외에 다른 것들을 추구하며, 자랑을 삼고 있지 않은지를 돌아봅니다. 나를 만드신 하나님이 아닌 내가 만든 하나님을 따르고 있는지 돌아봅니다. 하나님 방법이 아닌 나의 방법대로 신앙생활한 모든 날들을 회개합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유혹에 적당히 타협하며, 세상과 화합하여 고난이 없는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하나님께 속한 줄 알고 살아온 지난 세월들을 고백합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간구]

잘못된 신앙이 아닌 정당한 신앙생활 하기를 소원합니다. 우리들의 눈에 보이는 세상의 힘, 돈과 같은 보이는 것들에 지지 않는 신앙생활 하기를 간구합니다. 

 

우리 마음의 성실과 진실과 착함을 기뻐하시는 주님! 우리의 마음을 주님의 지혜로 채워 주옵소서. 깨끗한 마음과 새 영을 넣어 주셔서 유익함 없는 말다툼, 헛된 말, 나의 주장은 버리게 하옵소서.

 

영생과 비교하면 순식간에 지나가는 한 점에 불과한 우리의 세상 삶에 미련을 두지 않게 하옵소서. 오히려 화살처럼 지나가는 삶에서 쓸모없는 그릇이 아닌, 귀한 그릇으로 쓰일 수 있길 소원합니다.

 

우리의 삶에서 성도님들 모두가 하나님 앞에 합당하길 소원합니다. 복음의 본질인 고난과 수고를 받는 성도님을 향한 합심 중보 기도를 받을 수 있는 성도님들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담임목사님 말씀을 선포합니다. 정신적으로 약하고, 영적으로 갈급한 성도에게 여름날 얼음냉수보다 더 시원한 생명의 말씀과 위로함을 주시옵소서. 선포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간직하고 골수에 새겨 삶의 표본으로 삼게 하옵소서. 말씀을 불순종하는 자 되지 말고, 항상 순종하여 잘 지켜서 성도의 지경을 넓히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 09. 05